신약에서 “복음”이라는 단어가 최초로 등장하는 곳에는 율법과 이스라엘의 축복이 있었다

<읽어보면 복이와요; 복음과율법II>

신약에서 “복음”이라는 단어가 최초로 등장하는 곳에는 율법과 이스라엘의 축복이 함께 있었다. ” 예수께서 온 갈릴리에 두루 다니사 저희 회당에서 가르치시며 천국 복음을 전파하시며 백성 중에 모든 병과 모든 약한 것을 고치시니” (마4:23)

☞예수님께서 복음을 전파하시면서 또는 복음 전파 전에 무엇을 하셨나? 회당에서 율법을 가르치셨다.  전통적으로 랍비는 회당에 비취된 율법을 가르쳤다.

☞ 천국복음을 전파하시며? 원어는 왕국복음(Gospel of the kingdom)이다. 당시 하나님께서 통치하시는 왕국 이스라엘에게 좋은소식을 전파하셨다는 뜻.


☞ 왜 이스라엘 왕국에게 좋은소식인가? 각종 병자들이 다 치유받았기 때문이다! 그러니 1세기 초반 전 세계에서 가장 건강하고 축복스럽고 싱싱한 도시는 갈릴리였다~~1467563104841.jpg

Advertisements

Leave a Reply

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:

WordPress.com Logo

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.com account. Log Out /  Change )

Google+ photo

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+ account. Log Out /  Change )

Twitter picture

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. Log Out /  Change )

Facebook photo

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. Log Out /  Change )

Connecting to %s